메뉴 건너뛰기

회장인사
content_title5-1.jpg
 2017년 새해부터 한국수중·수상로봇기술 연구회 회장을 맡게 된 이종무입니다.

 새해는 여러 가지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한국수중로봇기술 연구회 회원 여러분에 만복이 가득하시고 희망하시는 소원이 모두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연구회는 2003년 11월 정식으로 발족되어 짧은 기간 동안에 수중로봇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임원진은 선임자들의 업적에 누가되지 않도록 연구회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종무.jpg
 수중·수상로봇기술연구회가 앞으로 추진해야 될 일들은 다음과 같은 것으로 생각하고 저의 임기동안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 수중·수상로봇 기술 개발이 요구되고 있는 시기에 우리 연구회가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민ㆍ군 간의 연구협력체제를 구성하겠으며, 연구회를 통한 신기술 확산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정부의 각종 로봇정책 수립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수중·수상로봇 기술 개발의 필요성과 미래 첨단 기술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수중·수상로봇 기술은 학문적으로 종합되어 있으므로 관련 학회 및 단체들과 유대관계를 확대하고 수중·수상로봇경연대회를 추진하여 수중·수상로봇 연구회의 저변을 넓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저를 비롯한 임원진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원과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 1.   한국수중·수상로봇기술연구회 회장 이종무